2014년 5월 17일 토요일

Popup Watch

[참고] U+ TVG (구글TV) 등의 Android TV 또는 셋탑박스의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이 안되면 다음 링크의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.
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0B_14KXn2XXOqZXVZVDdKVHI3VTA/edit?usp=sharing
(짧은 버전: http://goo.gl/CIKfvD )

플레이 스토어: 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yducky.app.popupwatch


가끔씩 TV 방송을 보다가 시간을 놓치는 경우가 있어서,
TV에서 시간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
(아침 등교 시간에만 시계가 보이도록 설정 가능합니다.)

또, 동영상이나 풀스크린(full-screen) 게임을 할 때, 약속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시간을 표기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.(늦게 자지 않도록, 밤에만 시계가 보이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.)

TV가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에 연결이 되어있어서 Android app을 만들어봤습니다.

안드로이드 폰을 쓰는 저 같은 경우에는, 최근 앱 목록을 자주 사용하는데 Home키를 오래 눌러야 되서 불편 했습니다.
Popup Watch를 더블탭(빠르게 두 번 터치)하면 최근 앱 목록 버튼을 누른 것처럼 동작합니다.

클립보드 단어 검색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.
인터넷하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클립보드로 복사한 후에, Popup Watch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.
(Google, Dictionary, 다음, 네이버 등 선택 가능)

Popup Watch의 크기나 투명도 등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.
또한 시계 표시 방법을 바꿀 수 있고, 최근 목록 앱 버튼만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.